보건복지부가 개방형직위인 ‘장애인권익지원과장’을 오는 1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장애인권익지원과장은 장애인차별 관련 관리, 운영 및 종합대책 수립, 장애인 편의증진에 관한 계획 수립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임용가능 직급은 서기관 또는 일반임기제 서기관이다.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에 따라 총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응시 자격은 박사학위 소지자의 경우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연구경력 4년 이상인 자로서 관련분야 근무‧연구경력 2년 이상인 자다.

경력기준은 공무원일 경우 관련분야에서 1년 이상 근무한 자로 4급, 5급 중 승진소요최저연수 경과자 등이다.

민간인일 경우 관련분야에서 2년 이상 근무‧연구한 자로서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의 지원을 받는 단체에서 임용예정직위에 상당하는 부서 단위 책임자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다.

서류제출은 오는 11일까지 응시원서 1부, 이력서 1부, 자기소개서 1부, 직무수행 계획서 등을 첨부해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면접시험은 이달중 시행되며, 구체적인 시험일자 및 장소는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