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이번 지방선거에서 처음으로 사전투표소 위치를 쉽고 빠르게 알려주는 ‘선거정보’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공개했다.

‘선거정보’ 앱은 사용자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적용해 현재 가장 가까운 위치의 사전투표소를 안내 받을 수 있고, 내비게이션 앱과 연동해 사전투표소 길 찾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선거정보’ 앱에서는 사전투표소에서 오랜 시간 대기하는 불편을 줄이기 위해 사전투표소의 투표대기 시간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유권자는 앱을 통해 주변 사전투표소의 투표 대기상황을 실시간으로 비교․확인해 투표 진행이 원활한 사전투표소로 찾아가 편하게 투표할 수 있다.

‘선거정보’ 앱은 무료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 앱 마켓에서 ‘중앙선관위’, ‘선거정보’, ‘사전투표소’, ‘투표소’로 검색해 내려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사전투표소 찾기’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전투표는 5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실시되며, 사전투표에 참여하려는 유권자는 신분증만 지참하고 가까운 사전투표소에 가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