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드림텍」 산업체 견학을 다녀왔다.ⓒ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은 지난 20일(목) 직업훈련실 훈련생 27명을 대상으로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드림텍(대표 강영진)에서 산업체 견학과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산업체 견학은 직업훈련생들에게 근로의욕을 심어주고 취업 의지를 고취시켜 추후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게 됐다.

대구드림텍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어 장애인들이 근무하는 중증장애인근로사업장으로 약 50명의 장애인이 LED 조명사업, 플라스틱사출성형사업, 보안문서파쇄사업 등의 진행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견학은 해당업체 이상환 대리의 설명으로 진행되어 사업설명과 작업의 공정을 살펴보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또한 업체에서 생산하는 곶감걸이 등 생산품을 조립해보는 실습 시간으로 이루어져 직업훈련생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박선하 관장은 “산업체 견학을 통해 훈련생들이 많은 것들을 보고 느껴 취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꾸준한 직업훈련을 통해 여러분도 ‘할 수 있다’는 정신으로 속히 사회의 구성원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