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박선하)는 지난 4월 18일 오전 10시에 김천역 맞이방에서 「장애인편의시설 홍보 카툰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카툰전시회에는 김유천 김천역장, 지우호 부역장, 김천역 직원들과 김천시지회 박선하 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철도 고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금번, 전시회는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에서 김천시의 후원을 받아 4월 22일까지 카툰(만화) 20점을 전시했다.

 박선하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편의시설 설치를 촉진하기 위한 홍보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편의시설의 필요성 및 공감대를 형성하고, 보다 알기 쉽게 장애인 편의시설을 이해시키기에 아주 적절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개선 및 이해촉진과 더불어,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가 잘 갖추어진 김천시가 되어, 장애인들이 편안한 삶을 영위하며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다 같이 살기 좋은 김천시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김유천 김천역장도 “복지선진국을 지향하는 국제화 추세에 따라 열악한 환경에 있는 장애인들의 이동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들의 자립과 재활의욕을 북돋우는 이런 뜻 깊은 행사를 적극 유치하여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주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054-433-5550)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