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동영상 > 수화동영상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1RQJ

국민연금 콜센터, ‘수어영상 상담서비스’ 개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8-21 08:35:16


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황은진입니다.

그동안 국민연금 상담, 어떻게 하셨나요? 대부분 지역 수어통역사와 가까운 국민연금지사를 직접 방문하여 궁금증들을 해결하셨을 텐데요.

이제는 청인과 마찬가지로 직접 콜센터로 전화해서 영상으로 전문 수어상담사와 수어와 문자로 상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지난 8월 3일부터 국민연금공단이 농인의 원활한 국민연금 상담을 위해 ‘콜센터 영상수어 상담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 덕분입니다.

전체 장애인의 15.2%를 차지하는 총 39만 8000명(지난해 말 기준)의 청각·언어 장애인은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그동안 공공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많았던 게 사실인데요.

국민연금공단이 지난 6월 전문 수어상담사를 채용해 전문 교육을 실시한 후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콜센터 영상수어 상담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농인도 국민연금에 대해 보다 편리하게 상담하고, 노후 준비에 대한 불안도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이용은 ‘1355 콜센터의 보이는 ARS 화면’, ‘내곁에 국민연금 앱’, ‘국민연금 홈페이지’, 농인 전용전화기인 ‘씨토크’를 통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뉴스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유의사항 : 현재 국민연금 콜센터에 수어상담이 연결 할 때 잘 안 될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리주시면 상담을 가능합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한국농아방송 iDBN(cafe.daum.net/deafon)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김대빈 기자 (marchy@ablenews.co.kr)

김대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