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경남도지사 당선인. ⓒ김두관 공식 홈페이지.

무소속 김두관 경남도지사 당선인이 이끄는 경상남도의 장애인복지는 어떻게 변화할까?

김두관 당선인이 약속한 장애인 정책 공약은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창출 ▲중증 장애인 전문 치과 개설 ▲장애인 복지 인프라 확충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확대 ▲장애인 평생교육연수원 건립 ▲발달장애인 지원 확대 등이다.

장애인 고용과 관련해서는 장애인 다수고용 사업장을 확대하고, 장애인 장애인 취업 교육을 강화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 모델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장애인 복지시설, 장애인 주거개선 사업, 저상버스·콜택시 등 장애인 이동수단을 확대하고, 장애인 탈시설과 자립생활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확대하고, 장애인정책과 신설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분야에서는 장애인 편의시설을 갖춘 평생교육연수원 건립을 약속했고, 중증장애인의 치아 건강을 위해 복지부로부터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치 사업을 유치하고 중증장애인 전문치과를 지정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발달장애인 지원센터 운영, 발달장애인 이용시설 확대 등 발달장애인 지원 공약도 밝혔다.

김두관 경남도지사 당선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장애인 정책 공약. ⓒ김두관 공식 홈페이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