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원장 강종건)은 지난 2010년 충남 최초로 MDS(MaCarron-Dial Vocational Evaluation System)직업평가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2011년에는 특수교육연수기관으로 선정, 구랍 27~29일까지 특수교육교사 20명을 대상으로 MDS직업평가도구 활용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MDS직업평가교육은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업 탐색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과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장애청소년들이 교육을 통해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자신의 직업적 잠재능력을 계발하여 적성에 맞는 현실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은 이론교육과 실습, 사례교육까지 체계적인 교육 연수 과정으로, 충남의 특수교육교사들이 학생들에 대한 정확한 평가로 적합한 직업 선택과 적절한 직무 배치를 통해 장기적인 고용 유지 등 고용환경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과 MOU를 체결한 나사렛대학교 인간재활학과 이준석 교수가 진행했다.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받은 충남의 특수교육교사 20명을 대상으로 강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평균4.9점(5점 만점 척도)을 받아 특수교육 교사에게 유익한 강의로 입증됐다.”며 “MDS 직업평가도구 교육은 충남지역에 앞으로 직업평가 교육을 활성화 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장애인신문 정연선 기자/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