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전달식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

천안시가 장애인 좌식배구단의 이동편의를 위해 전용차량을 전달했다.

천안시는 지난 7일 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성무용 시장을 비롯해 좌식배구단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전달식을 가졌다.

천안시장애인좌식배구단은 그동안 장애인단체의 차량을 임대하거나 개인차량을 이용하여 대회장소까지 이동하는 불편을 감수했으나 이번에 전용차량을 확보함으로써 선수단의 편익증진과 경기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애 특성상 장시간 운전이 어려운 선수들이 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그 피로감은 경기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어 그동안 천안시좌식배구단의 전용차량 확보가 요구돼왔다.

이에 따라 시는 선수들의 고충을 받아들여 25인승 버스를 지원하기로 결정했고, 이날 차량 전달식을 갖게 됐다.

지난 4월 전국최초의 좌식배구 실업팀으로 출발한 천안시장애인좌식배구단(단장 박노철)은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매 대회마다 상위권에 입상하며 배구도시 천안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천안시장애인배구단은 현재까지 열린 6개 대회에서 우승 1회, 준우승 3회, 3위 2회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천안시좌식배구단의 차량 전달식은 좌식배구 선수들이 불필요한 운전을 하지 않음으로써, 대회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고 이는 경기력 향상으로 이어져 보다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차량을 통한 천안시의 대외 홍보도 가능해져 전국장애인스포츠의 메카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장애인신문 정연선 기자/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