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봉 둘레길을 걷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서산성봉학교(교장 김응래)는 지난 17일 서산성봉 중․고등학교 학생들과 석림중학교 학생들이 함께 하는 ‘도담도담 통합교육’을 실시하였다.

9월 ‘도담도담 통합교육’은 성봉 둘레길 체험하기를 활동 주제. 학생들은 가을 식물을 관찰하며 청명한 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었다.

이날 프로그램은 석림중학교 학생들이 도착한 후 통합교육 참여 학생들이 운동장에 함께 모여 성봉학교에서 매주 수요일에 실시되는 중간놀이 체조를 함께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학급별 체험활동이 이어졌으며, 문길산 등산을 하거나 둘레길을 걷고 함께 간식을 먹으며 학생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처음에는 어색해하던 학생들도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서로를 챙겨주며 가까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석림중학교 한 학생은 “둘레길에 심어진 꽃과 나무가 정말 예뻤다.”며 “친구와 손잡고 함께 걸으니 더욱 좋았던 것 같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충남장애인신문 정연선 기자/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