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대혁)은 장애인 및 가족,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무료건강검진 및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번‘무료건강검진 및 건강강좌’는 각종 질환의 발생예방과 질환악화가 예상되는 장애인 및 그 가족을 비롯한 관심있는 지역 주민에게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법정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주제의 건강강좌로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손 씻기와 감염시 나타나는 증상 및 환자 발생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하여 한국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 공주시보건소와 연계하여 오는 9월 9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된다.

이번 무료 건강검진과 건강강좌는 정기적인 건강관리를 하기 어려운 장애인이나 가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동상의 불편과 경제적으로 어려워 진료를 받지 못하는 중증장애인과 가족, 저소득장애인을 위한 관내 치과진료, 방문한방진료, 방문간호, 건강강좌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의료재활팀(041-856-70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장애인신문 정연선 기자/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