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덕계곡에서 가진‘e-건강한 나들이’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송근창)은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영양식을 제공함으로써 신체건강 유지는 물론 삶의 질을 전반적으로 향상하는 계기가 되도록 ‘e-건강한 나들이’를 실시하였다.

‘e-건강한 나들이’는 재가복지서비스로 영양식을 제공하여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향상시킴으로써 삶의 질을 개선하고 이를 통한 가정의 기능을 보완하고 강화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달 23일 대림산업 천안두정2차e편안세상현장의 후원과 신명고속관광, (주)제일락푸드시스템, 삼대째 손두부 등의 협찬을 받아 광덕 계곡에서 재가 장애인과 가족 30여명을 초대, 영양식을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에 직원들과 함께 참석한 대림산업 천안두정2차e편안세상현장 이창전 총무부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여러분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회사는 장애인들을 이해하려고 회사에서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직원 개인이 스스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재가장애인으로 참석한 박 모씨는 “이렇게 맛있는 점심을 준비하고 윷놀이로 기념품까지 배려하신 대림산업 천안두정2차e편안세상현장 이창전 부장님과 직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그 밖에 후원 업체에도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하여 앞으로 지속적인 재가복지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충남장애인신문 정연선 기자/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