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교장 서종열) 축구․육상부 학생 22명은 지난 2~3일까지 이틀에 걸쳐 공주시 일원에서 열린 ‘제17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하여 금메달 4개, 은메달 4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공주정명학교 학생들은 풋살과 육상, 실내조정, 볼링 등 전 종목에 공주시 학생부 주관학교로 참가하였다.

단체종목인 풋살에서는 당당히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육상 필드(높이뛰기, 멀리뛰기, 원반던지기)에서도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 육상 트랙 200m에서 은메달 1개, 100m에서 동메달 1개, 실내조정(500m)에서 은메달 1개를 각각 거머쥐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힘껏 펼쳐 보여주었다.

육상(트랙) 감독인 정석우 교사는 “성실하게 훈련에 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이 무척 자랑스럽고 선수 지도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및 학교 체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주정명학교 학생들의 경우 이번 대회를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 있을 각종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남장애인신문사 정연선 기자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