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동아리 회원인 교사들이 연습을 하고 있는 모습.

서산성봉학교(교장 김응래)는 교사의 자질 향상 및 수업 전문성 신장의 기회를 부여하고 이를 학생 지도에 직접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교사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성봉학교에서 운영하는 교사 동아리는 사진, 양초공예, 기타, 풍물 동아리 등. 주 1회 ‘동아리 운영의 날’에 각 동아리 소속 교사들이 해당 분야의 다양한 활동을 갖는다.

이들 동아리 참여 교사들은 동아리 활동으로 익힌 다양한 솜씨 등을 이후 실제 교육 과정에 적용하거나 작품 전시회 및 학예회 등을 이용하여 다른 교사들과도 공유하고 있다.

교사 동아리는 교사의 능력개발에도 도움이 되지만, 더불어 교사 간 친목도모의 시간이 마련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실제 양초공예 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노정은 교사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교사간의 활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능을 익히는 것과 동시에 동아리 구성원끼리 더욱 친해질 수 있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충남장애인신문사 정연선 기자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