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세탁차량 전달식 장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한철)는 지난달 27일 보령시를 방문, 보령지역자활센터와 홍성지역자활센터에 이동세탁차량 각 1대씩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시우 보령시장을 비롯해 신한철 모금회장, 정승영 보령지역자활센터장, 홍성지역자활센터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1억5천여만원을 들여 특수 제작한 것으로, 전동식 차양막, 에어컨과 슬라이드 스텝을 갖춰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물탱크, 자가 발전기, 드럼세탁기 4대를 갖춰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해 8월 이동세탁차량 신청을 받아 신청기관 9개소 중 서류심사, 현장실사 등 배분분과실행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보령과 홍성을 선정하게 됐다.

이동세탁차량은 보령지역자활센터 간병사업단에서 재해발생 시 이재민의 의류와 침구를 세탁하는 등 재해지역 복구를 지원하고 평소에는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방문 세탁 활동을 펼치게 된다.

충남장애인신문사 정연선 기자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