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학교 학생들이 쿠스코 마트에서 야채 포장을 하는 모습.

공주정명학교(교장 서종열) 전공과 1,2학년 학생 11명이 사회로 나가기 위해 직업현장실습에 참여해 다양한 체험을 하고 있다.

전공과에서 운영하는 직업현장실습은 관내 업체 및 교내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직업인식 및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직업체험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실습 장소로는 관내 업체로서 쿠스코 마트와 농협 파머스 마켓, 교내 학교식당과 도서관, 카페 바른그루 상설판매장 등이 있으며, 5월 12일부터 7월 14일까지 매주 1회로 총 10회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교내 실습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장애인 맞춤형 복지일자리와 연계가 되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장차 실습 장소를 지역사회 도서관, 대학교 구내 식당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공주정명학교 관계자는 “작은 씨앗이지만 정성껏 가꾸고 노력해서 취업을 위해 튼튼한 뿌리를 내리고, 굳건한 가지로 자라길 바라며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장애인신문사 정연선 기자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