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 청각장애학생 동아리 '이음'의 수화공연 모습(사진 좌)과 공연 뒤 각자의 편지를 액자에 담아 학교를 대표하는 홍덕률 총장에게 전달하고 있는 모습. ⓒ유튜브 캡처

대구사이버대학교 청각장애학생동아리 '이음'이 지난 11월 15일 경주에서 열린 교직원 연수 석상에서 깜짝 공연을 선물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이음'은 뜻 깊게 보낸 한해를 마무리하고자 교직원 연수회를 찾아 '거위의 꿈'에 맞춰 수화로 노래했다. 공연 뒤에는 각자의 편지를 액자에 담아 학교를 대표하는 홍덕률 총장에게 전달했다.

현재 대구사이버대학교 SNS 유튜브(https://youtu.be/mNDDgKOmD2w),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에서 확인 가능한 이 영상(6분 38초)은 페이스북에서만 7700회 이상 조회되는 등 계속 확산되고 있다.

공연에 참가했던 최지혜 씨는 “짧고 작은 감사 응원의 편지에 감동해 주시는 교직원들 모습에 오히려 우리가 다시 감동을 받고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미 씨는 SNS에 “가슴이 먹먹해지고 눈물이 나네요~이음 동아리 여러분 정말 멋집니다~~늘 응원하고 함께 하고 싶습니다~~^^”라고 댓글을 남겼다.

홍덕률 총장은 “이음동아리 학생들이 주신 편지글 액자를 사무실에 걸어놓고 출근할 때마다 본다”며 “다시한번 우리 대학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일깨워 준 이음동아리에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에는 현재 109명의 장애인이 공부를 하고 있으며, 이중 청각장애학생은 24명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