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정옥, 이하 제주발달센터)가 오는 23일까지 ‘발달장애인 보호자 권익옹호 교육(이하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인 피해·가해 사건 발생 시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보호자와 권익옹호 지원 실무자들의 관련 법령, 형사소송 절차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습득을 통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7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제주시장애인전환서비스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발달장애인 관련 현장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와 경찰 등이 강사로 나서 사법절차 지원을 위한 관련 법령과 제도, 형사소송 절차와 수행 사례, 공공후견 제도를 비롯한 옹호인의 지원사례 등 3개 주제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제주지역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 보호자와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23일까지 이메일(brosojeju@koddi.or.kr) 또는 팩스(064-803-3702)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제주발달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신청문의: 제주발달센터(전화 064-803-371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