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행동지원으로 일상생활 훈련하기”부모교육 실시장면.ⓒ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6일 오전 10시 복지관 내 3층 통합교육장에서 “긍정적 행동지원으로 일상생활 훈련하기”라는 주제로 아산지역의 장애자녀를 둔 부모 4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긍정적 행동지원으로 일상생활 훈련하기”라는 주제로 우영아 에바다아동발달치료센터 원장이 자녀의 행동수준 파악, 행동목표 설정, 가정에서의 실행 및 훈련계획 수립과 관련한 내용으로 장애아동의 가정에서의 일상생활 전반에 걸친 실행 및 훈련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부모교육이 진행됐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부모 이00 씨는 “자녀에 대한 세밀한 분석이 중요하다는 것을 교육을 통해 알게 되었다. 자녀에 대해 조금 더 섬세하게 지켜보고 행동지원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부모교육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에 이창호 관장은 “다양한 부모교육 수립을 통해 자녀의 일상생활 및 전반에 걸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어려움이 해소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의 부모교육은 연 2회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가족지원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