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집중훈련 모습.ⓒ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지적장애청소년농구팀 아산BIGS가 동계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집중훈련을 지난 2일부터 시작했다. 배방고등학교, 온양고등학교, 온양용화고등학교, 설화중학교, 온양신정중학교, 온양중학교, 성심학교 등 아산시 관내 7개교에서 12명의 장애청소년 농구선수를 모집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제23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등 2017년도에 열리는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 성취감을 맛보고 건강 증진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아산 BIGS 주장인 홍석호(온양고 1학년) 학생은 “작년에 아쉽게 우승하지 못했던 대회들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여 훈련할 것을 다짐하면서, 많은 친구들이 함께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아산 BIGS 최진영(아산시장애인복지관 체육교사) 코치는 “추운 날씨와 방학기간인데도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이번 집중훈련을 잘 이겨내 기초체력 및 기본기술이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아산BIGS 동계집중훈련은 2월말까지 매주 월요일은 16시부터 18시까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체육관, 수, 금요일은 10시부터 12시까지 순천향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각각 실시한다. 동계집중훈련기간에서는 학기 중에 하기 힘든 기초체력훈련을 중점으로 두며 부족한 개인기본기술을 가다듬고 향상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두고 있다.

지적장애청소년농구팀 아산BIGS와 함께 운동하기를 희망하거나 함께 전문적인 도움을 줄 자원봉사를 모집한다고 한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은 연락 바랍니다.

지적장애청소년농구팀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 최진영 생활체육교사에게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