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나사렛새꿈학교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2016년 5월 27일(금)에 중학교 2학년 학생 11명, 교사 및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총 24명의 인원이 천안서북소방서 쌍용 119안전센터에서 진로와 직업교육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자유학기 진로체험활동과 연계하여 소방관이 하는 일을 탐색하고 화재가 났을 때 대처 및 진압하는 방법을 배우는 목적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먼저 천안서북소방서 관계자를 통해 화재나 재난발생 상황에서 소방관이 하는 일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학생들이 직접 소방복을 착용하여 방수하는 체험을 했다. 또한, 화재발생 시 전화로 신고하는 방법과 상황별 대피방법을 교육받았으며 마지막으로 응급상황 시 심폐소생술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학습에 참여한 정민규 학생은 “가까이서 소방관 아저씨를 본 것이 처음이었고 불이 났을 때 소방관 아저씨가 하는 일을 직접 이야기 듣고 해볼 수 있어 좋았어요.”라며 소방관 직업에 대한 소감을 표현했다.

그리고 담임교사 이개정은 “실제 화재가 났을 때 불을 진압하기 위해 소방관이 하는 여러 행동들을 탐색하고 체험함으로써 소방관 직업과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에 관심을 갖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본교는 앞으로도 자유학기의 진로체험활동으로 다양한 직업탐색 및 체험활동의 기회를 확대하여 중증지체장애학생들의 진로교육과 사회전환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