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우전주간보호시설과 청소년방과후학교가 함께하는 제 1회 웰컴투아장복캠프 진행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13일(화)~14일(수)에 성인지적장애인과 장애청소년이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과 두려움 극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공연예술체험마을(공주시 유구읍)에서 1박2일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에서는 대나무국수 만들기, 모듬북 체험, 화전만들기, 탈만들기, 탈춤배우기 등의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명랑운동회, 보물찾기, 장기자랑, 바비큐파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이 여가•문화 활동을 경험하는 시간이었다.

캠프에 참가한 이용자는 “복지관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더 가까워졌으며, 너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복지관이 아닌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또래친구들과 관계형성도 하며 좋은 추억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