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최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안랩’이 9일 새누리당의 장애인 고용 저조 비판에 대해 개선의 입장을 밝혔다.

안랩은 현재(지난해 6월 말) 상시고용 인원 620명 중 장애인 의무고용 인원이 14명인데 반해 4명(0.65%)의 장애인만 고용한 상태다.

안랩은 홈페이지를 통해 “그간 장애인 고용을 위해 노력했으나 IT 보안기술의 특성상 동일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관련 장애 인력 채용이 어려워 그동안 장애인 고용 부담금을 납부하고 있었다”면서 “최근 수년간 매출 성장과 채용인력의 증가로 장애인 고용 비율을 맞추기 쉽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앞으로 (그래 왔던 것처럼) 보안에 대한 창의적인 재능과 열정을 갖춘 인재라면 장애와 비장애를 구분하지 않고 선발할 예정”이라면서 “보안 전문 인력 외에도 일반 업무(사무직)를 담당하는 인력 중 장애인 비율을 제고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안랩은 “보유한 정보기술력을 활용해 장애인의 정보격차 문제를 해소하는 데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창간 10주년 설문조사] 애독자 여러분이 에이블뉴스를 평가해주세요

[댓글해주세요] 에이블뉴스 창간 10주년에 바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