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 ‘2009 제2차 삼성전자(주) 연계 맞춤훈련과정’을 실시키로 하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전기전자, 기계이며, 교육은 오는 12월 21일부터 내년 7월2일까지 7개월 동안 일산직업능력개발센터에서 실시된다.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로 지원서 제출 시점 현재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장애인으로 고졸 및 초 대졸 이하 최종학력 소유자(4년제 대학 재학 중인 사람 제외), 훈련과정 및 구인직무별 업무수행이 가능한 자는 지원가능하다. 단, 공단 산하 직업능력개발센터 재학생의 경우 이번 맞춤훈련 기간을 포함한 전체 훈련기간이 2년을 초과하지 않으며, 지원시점 현재 타 업체와의 맞춤훈련을 수행하고 있지 않은 사람이어야 한다.

희망자는 11월 5일까지 지원서를 작성해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능력개발부, 각 지사, 직업능력개발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은 서류접수 후 ▲1차 전형: 서류전형 및 필기시험(기초 학습능력 및 학업성취도 평가) ▲2차 전형: 직무적성검사(SSAT), 면접 ▲ 3차 전형: 채용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확정 된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훈련비용 국비 지원 및 해당자에 한해 훈련 수당이 지급되며, 숙식이 제공된다. 단 합숙훈련이 원칙이나 희망자에 한해 통학 가능하다.

문의: 대전직업능력개발센터(042-366-5418), 대전지사(042-635-3701)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북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전 국민이 즐겨보는 장애인 & 복지 뉴스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충북장애인신문 방원영 기자/에이블뉴스 제휴사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