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청년포럼 여름랜선토크-‘청년들의 세상에 배리어프리 안부를 묻다, 청년-Hi!’.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가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Zoom 웨비나를 통해 2021 청년포럼 여름랜선토크-‘청년들의 세상에 배리어프리 안부를 묻다, 청년-Hi!’를 개최한다.

올해 상반기 동안 대학교 장애동아리 연속간담회 및 청년단체와의 지속적인 회의를 진행해본 결과, 코로나19로 인해 적극적이고 다양한 대외활동이 어렵다 보니 청년단체의 활동이 많이 축소됐다.

이에 이번 행사는 장애, 문화권, 이동권이라는 주제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해 청년들의 일상에 활력을 되찾아주고자 기획됐다.

19일은 문화권을 주제로 장애인권대학생네트워크와 서울시의회 김소영 의원,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 이상엽 대표, 장애여성공감 극단 춤추는 허리 서지원·진은선이 발제에 참여한다.

20일에는 이동권을 주제로 대학 내·근교 배리어프리 맵 활동 경험이 있는 서울대학교 배리어프리 보장을 위한 공동행동, 연세대·고려대·한양대 장애인권위원회, 성균관대 장애인권동아리가 참여해 각 학교의 BF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자 한다.

또한 청년포럼 사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청년행복제안 시상식을 진행해 2021년 상반기 청년들과 함께한 행보들을 공유하고 최다 참여 청년 단체에게는 상품을 전달하는 등 행사 내에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김인규 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국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청년들과 함께하는 방법을 다양화해 꾸준히 청년들의 목소리에 힘을 싣고자 하고 있으며 행사를 통해서도 청년들의 이야기에 더욱 귀 기울여 사업 전반을 정비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포럼은 구글폼(https://forms.gle/yVv7dNT3a9yrVoRr7)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사전신청을 통해 기재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자료집 및 웨비나 링크를 전달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