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오는 5일 서울시립대학교 대강당에서 ‘제12회 2014 서울시 장애인정보화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장애인정보화제전은 문서작성, 시각장애인 문서작성, 컴퓨터수리, 스마트폰 정보검색, 그래픽디자인(포스터) 등 8개 종목의 정보능력을 겨루는 대회다. 일반부와 청소년부에 총 250여명이 참가한다.

종목별 성적 결과에 따라 금·은·동상 입상자에는 각각 서울시장상, 서울시의회 의장상(일반부)·서울시교육감상(청소년부), 협회장상(일반부)·한국특수교육연합회장상(청소년부)이 수여된다.

이밖에 디지털사진공모전 금·은·동상 입상자에는 각각 수출입은행장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 장애인정보신문사장상이 수여된다.

더불어 일반시민과 함께하는 디지털사진 공모전 작품전시 및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전시가 개최되고, 장애인생산품 전시 및 판매, 직업재활상담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농아인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이를 통해 스스로 장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26회 서울시시 농아인 한마음체육대회’도 같은 날 잠실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오전에는 족구, 티볼, 킥런볼, 플라잉디스크피구, 타켓 3종 경기(볼로볼, 후크볼, 플라잉디스크) 등 5개의 구기종목이 개최될 예정이다. 타켓 3종 경기는 어르신경기로 구성됐다.

오후에는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더불어 화합할 수 있도록 협동제기차기, 단체줄넘기, 큰공릴레이, 공주모시기, 단체줄다리기, 800M 계주 등으로 구성된 명랑운동회가 마련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