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발행하는 점자신문인 ‘점자새소식’은 디아지오코리아의 후원으로 ‘2013 점자새소식 점자 문예작품현상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시각장애인 및 맹학교 중·고등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20세 이상의 ‘성인’부문과 맹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는 자유이며 시, 수필, 독후감 3개의 분야로 구분된다.시는 2편 이내로 점자지 4쪽 내외, 수필 및 독후감은 1편으로 점자지 8쪽 내외이다. 점자로 작성한 작품만 참여가능하며 점자 프린터로 출력한 작품은 참여가 불가능하다.

공모 접수는 오는 4월 12일까지 복지관 내방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접수 시 성명,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필히 기재해야 하며 맹학생은 학교명과 학년을 추가 기재해야 한다.

시상은 최우수상인 디아지오상(각1명), 우수상(각1명), 장려상(각3명), 점자상(각1명)으로 나누어 실시하며 디아지오상에는 성인부문 40만원, 학생부문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 결과는 6월 1일 점자새소식 및 넓은마을 공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hsb.or.kr)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점자새소식 편집팀(02-440-5207)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