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24일 전도유망한 장애대학생 3명을 선발, 사회생활에 불편함이 없게 도와주는 ‘최첨단보조기구’ 전달식을 가졌다.ⓒ따뜻한동행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24일 전도유망한 장애대학생 3명을 선발, 사회생활에 불편함이 없게 도와주는 ‘최첨단보조기구’ 전달식을 가졌다.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정부의 지원이 부족해 쉽게 구입할 수 없는 수백에서 수천만원의 고가의 첨단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미글로벌㈜ 임직원의 후원금 및 734명의 해피빈 온라인기부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선발된 장애대학생은 총 3명으로, 대상 김기택(36세,성균관대학교 법학대학원/지체장애1급)씨에게는 기립형전동휠체어가 전달됐다.

또한 김영주(21세, 한북대학교 사회복지학과/지체1급)씨와 송준석(26세, 가톨릭대 종교학과/지체1급)씨에게도 각각 차량리프트장착, 체어탑퍼가 전달됐다.

첨단보조기구를 지원받은 김기택씨는 “졸업 후 학자나 법조인의 길을 가서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일을 하고 싶고, 한국의 중증 사지마비 장애인도 충분히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립생활을 잘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고 싶다”는 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김씨에게 지원된 기립형전동휠체어는 현재 세계에서 양산되는 휠체어 중 최첨단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휠체어로 가격도 세계 최고의 약 (3000만원)수준이다.

이 휠체어의 특징은 이용자의 장애 및 신체특성에 맞게 세밀한 부분까지 맞춤 제작되며, 무엇보다 일어서기와 눕기 기능을 갖춰 장시간 휠체어에서 생활해 근육과 척추에 무리가 많이 가는 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따뜻한동행은 앞으로도 첨단 보조기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넓히고 지원기금 규모를 확대해 지속적으로 지원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댓글열전] 세계적 축제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합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