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워크투게더센터’를 기존 6개에서 8개로 확대 한다고 18일 밝혔다.

워크투게더센터는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고등학교 2~3학년, 전공과 장애학생에게 진로설계컨설팅과 취업준비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단은 그동안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대전, 광주의 6개 워크투게더 센터에서 서비스를 해왔으나 올해부터 강원, 경남 지역에도 센터를 만들어 해당 지역의 장애학생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접근성의 한계로 타 지역에 비해 공단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던 강원, 경남 지역의 장애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워크투게더센터 사업은 시행 2년 만에 장애학생의 꿈을 찾아주는 대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면서 “앞으로도 거점센터를 늘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2013년 워크투게더센터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5200여명의 장애학생에게 진로설계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온 바 있다.

워크투게더센터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단 8개 워크투게더센터(1588-151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