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의 사회적기업인 행복한웹앤미디어가 웹접근성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WA인증마크는 웹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웹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지난해 12월 설립된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장애인 비율이 50% 이상인 국내 최초의 장애인 중심 사회적 IT기업으로서 정부와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앱, SNS 관련 시스템 구축 운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전문 IT역량으로 무장한 장애인 IT인력이 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춰 IT환경을 구현하는 장애인 중심의 IT업체로서 웹 접근성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WA인증심사에 참여한 장애인 IT전문가 심사위원들은 행복한웹앤미디어의 홈페이지에 대해 시각 장애인과 지체 장애인 등 중증 장애인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에 높은 점수를 줬다.

키보드 접근성이나 장애 수준에 따른 이미지 및 멀티미디어 대체부터 오류정정과 스크롤, 포커스 이동 등 일반인은 쉽게 지나치는 사소한 부분까지 곳곳에 장애인 사용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이번 WA 인증 심사를 계기로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웹 접근성 개선 사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SK C&C SKMS본부장 장의동 상무는 “행복한웹앤미디어의 모든 IT 서비스는 전문 IT 역량을 갖춘 장애인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 진다”라며 “장애인의 시각에서 누구나 쉽게 IT의 편익을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차별없는 IT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