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장애인권리협약연구·실천센터 제2차 정기연구포럼 포스터. ⓒ글로벌장애인권리협약연구·실천센터

글로벌장애인권리협약연구·실천센터(이하 글로벌 CRPD 센터)는 오는 12일 오후 4시부터 zoom을 통해 ‘유엔 장애인권리협약 제13조 사법접근성’을 주제로 제2차 정기연구포럼을 개최한다.

글로벌 CRPD 센터는 UN장애인권리협약(CRPD)을 올바르게 실천하기 위해 협약의 조문별 쟁점 및 이슈와 실천방안에 관한 연구와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1차 포럼은 지난달 13일 실시했으며 매달 정기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의 좌장은 나사렛대학교 우주형 교수가 맡았으며 성신여자대학교 이승기 교수와 한국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김강원 국장이 토론자로 함께 한다. 이외에도 법조계, 학계 및 장애현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연구포럼 참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더 많은 사람의 의견수렴을 위해 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집은 연구포럼이 끝난 후 글로벌블레싱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gbkorea38@gmail.com)이나 전화(070-4618-1388)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