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과정에 '장애인권교육과' 설치

2019-11-25     정지원 기자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이 장애인권교육 컨텐츠를 개발하고 장애인권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장애인권교육과'를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은 장애인권교육 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늘고 있지만 전문 교육기관은 부재한 현실을 개선하고자 장애인권교육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온라인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은 원격수업 방식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현장실습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장애인권교육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사회복지사, 특수교사, 장애인단체 활동가 등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며, 장애인권교육 컨텐츠 개발과 방법론·운영론 등 다양한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졸업 시 장애인권교육 분야 민간 자격증과 함께 교육학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장애인권교육 전문 강사나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다.

자세한 입학 요강은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홈페이지(http://cyber.joongbu.ac.kr)를 참고하면 된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