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총, 제5대 이상호 정책위원장 위촉

2019-01-11     이슬기 기자
이상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제5대 정책위원장.ⓒ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한국장총)이 2019년도 제1차 공동대표단 회의를 통해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상호 소장을 한국장총의 제5대 정책위원장으로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정책위원장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한국장총 정책위원회는 정책기획위원회, 직업재활위원회, 보건의료위원회로 구성되어 있다.

각 분야 정책위원들이 해당 분야 장애인 정책 및 제도 및 법률에 관한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장애계 현안문제의 대안을 모색한다.

 

초대 박은수(18대 국회의원,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위원장을 시작으로 이예자(RI 부회장 및 아태지역 대표), 김선규 (나사렛대학교 교수), 이동석(보건사회연구원)위원장이 각각 정책위원장을 역임했다.

정책위원장으로 위촉된 이상호 소장은 1989년도 장애인문제연구회울림터를 통해 장애계에 첫발을 디딘 후 약30년 간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연합회 공동대표,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이사,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연맹(DPI) 이사,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이사 등을 역임하다 장애계의 더 큰 현안 해결을 위해 제8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도 펼친 바 있다.

한국장총은 신임 정책위원장의 장애계의 다양한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화된 정책위원회 구성, 장애인정책 및 제도·법률 모니터링과 대안 모색, 조사 연구 등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