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코스콤 맞춤형 IT 보조기기’ 지원 대상자 모집

부산보조기기센터, 5월 18일까지 접수

2018-04-26     이슬기 기자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가 코스콤(주)의 후원으로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와 협력, ‘2018 코스콤 맞춤형 IT 보조기기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의 컴퓨터 접근성 향상을 통해 학업과 직업, 사회적으로 활동의 폭을 넓히고 독립적인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취학 및 구직(취업자 포함)을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하고자 하나 장애로 인해 컴퓨터 사용 및 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만 15세 이상, 컴퓨터 및 노트북을 소유하고 있는 등록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컴퓨터 접근 보조기기에는 높낮이 조절 테이블, 터치모니터 및 특수키보드, 특수마우스 등의 제품이 포함된다. 단, 컴퓨터, 태블릿PC 등은 제외된다,

신청서 접수 후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보조기기를 확인 후, 최종 심사를 거쳐 지원받게 된다.

신청서는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bratc.or.kr) 의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아 오는 5월 18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wkddy82@nate.com)이나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051-790-6194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