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게 불편 주는 서울역 직통환승통로

2017-10-30     박종태 기자

서울역의 열차~전철 간 직통환승통로가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는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역 3-4번 승강장에 공항철도와 지하철 1·4호선으로 갈아 탈 수 있는 직통환승통로가 계단에 리프가 설치되는 등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 등의 이용에 불편이 있기 때문.

이에 서울역은 직통환승통로로 가는 엘리베이터와 개찰구 앞에 “지하철 1-4호선을 이용하실 고객님 중 휠체어를 사용하는 고객님은 계단 이용으로 불편하니 맞이방 2번 출구를 통해 이용하여 주시길 바란다”는 안내 문구를 붙여 놓았다.

직통환승통로를 만들 때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 등의 불편을 생각했다면, 이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엘리베이터에 붙어 있는 “지하철 1-4호선을 이용하실 고객님 중 휠체어를 사용하는 고객님은 계단 이용으로 불편하니 맞이방 2번 출구를 통해 이용하여 주시길 바란다”는 안내 문구. ⓒ박종태

*박종태 기자는 에이블뉴스 객원기자로 일명 '장애인권익지킴이'로 알려져 있으며, 장애인 편의시설과 관련한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