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서비스센터 개소

2016-07-25     박종태 기자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서비스센터 개소식에서 에이블아트센터 헬로우 샘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 ⓒ박종태

수원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근수)은 25일 발달재활서비스 및 장애인활동지원 사업을 담당할 사회서비스센터(센터장 한경숙)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흥수 권선구청장, 수원시 김창범 복지여성국장, 유재광 시의원, 지역 장애인 단체장, 장애인당사자 등 150여명이 자리를 가득 메웠다.

사회서비스센터는 지역사회 내 장애인들의 기능 향상과 행동발달을 위한 발달재활서비스, 장애인활동 지원 사업을 맡게 된다.

강근수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장애인당사자 뿐만 아니라 비장애인까지 모두가 참 좋은 이웃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센터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한경숙 센터장은 "센터 개소로 복지관이 장애인당사자의 삶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면서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센터(031-893-2156, 2190)는 발달재활서비스 이용자와 활동보조인을 모집하고 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강근수 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종태

개소식에는 1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박종태

개소식에서 참석한 내외빈이 케이크 커팅식에 나서고 있다. ⓒ박종태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