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차 두드림U+요술통장 사업’ 신규 장학생 모집‥12월 12일까지

2025-11-25     백민 기자
‘제16차 두드림U+요술통장 사업’ 신규 장학생 모집 포스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LG유플러스와 함께 장애가정 청소년의 자산형성과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제16차 ‘두드림U+요술통장’ 사업의 신규 장학생을 모집한다.

‘두드림U+요술통장’은 LG유플러스와 함께 2010년부터 장애가정 청소년의 대학 진학과 취업 등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민간기관 최초의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

꿈에 대한 실천 의지를 가진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을 멘티·멘토로 이어주고 청소년이 매월 2만 원을 적립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2명)과 기업이 각각 4만 원, 8만 원을 적립하며 5년간 사회진출을 위한 약 840만 원(60개월, 이자 포함)의 자산을 형성하게 된다.

방학 기간에는 전문 진로 컨설턴트와의 1:1 컨설팅을 통해 진학 및 진로 계획을 점검 후 개인별 학습 로드맵과 전략 수립을 돕는다. 또한 중학교 2학년과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LG유플러스 멘토・멘티 캠프와 나들이를 통해 청소년기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성장동기를 촉진한다.

모집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장애가정 청소년(중학교 1학년)으로 전국 LG U+ 주요 사업장 소재지 인근지역(서울, 인천, 경기, 대구, 부산, 광주, 대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요술통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rikorea.or.kr)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 복지관 또는 각 시·도 장애인재활협회로 신청 문의하여 접수하면 된다.

요술통장 신규 장학생은 12월 이내 서류 및 면접 심사, LG유플러스 멘토 매칭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며 2026년 2월 두드림 유플러스 요술통장 발대식을 가질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