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발달센터·울산장애인통합지원센터, 원스톱 통합지원 체계 구축 맞손

2025-09-02     이슬기 기자
한국장애인개발원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2일 울산장애인통합지원센터에서 지역사회 원스톱 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한국장애인개발원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2일 울산장애인통합지원센터에서 지역사회 원스톱 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 내 장애인복지서비스의 원스톱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사회 통합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력 및 체계 구축 ▲복합적 욕구를 지닌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을 위한 서비스 지원 및 연계 강화 ▲장애인 복지 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종사자 역량 강화 사업 참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울산발달센터 김도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복지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보다 쉽게 필요한 정보를 얻고 질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울산 내 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맞춘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정보제공, 서비스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의 권리구제를 위한 사법 절차 지원과 공공후견지원 등의 권익옹호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발달센터(052-710-3154)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