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라라비장애인야학, ‘초등·중학학력인정문해 기본교육과정 졸업식’ 개최

2025-08-29     백민 기자
대구질라라비장애인야학은 29일 초등·중학학력인정문해 기본교육과정 2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대구질라라비장애인야학

【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대구질라라비장애인야학(교장 조민제)은 29일 초등학력인정 5기 및 중학학력인정문해 기본교육과정 2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에는 초등과정 5기 졸업생 7명, 중학과정 2기 졸업생 4명이 졸업장을 받았으며, 새로 입학한 학습자 12명이 함께 참여해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광역시 교육청 이원근 교육복지과장, 대구광역시 박우미 대학인재과장을 비롯해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들도 현장에 참석해 졸업생과 입학생들을 축하했다.

이은아 대구광역시 대학정책국장은 “최근 장애인 평생교육은 국가의 책무성을 강화해 장애인 스스로 자립하고 생활할 수 있는 기반 마련과 사회통합 실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장애인 평생교육지원 확대 의지를 전했다.

대구질라라비장애인야학 조민제 교장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중학학력인정 졸업식을 열었으나 학생들이 진학할 수 있는 고등학교 과정은 없었다”며 성인 장애인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교육청·시청·교육부·국회에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음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