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11월 5일까지 접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는 나사렛대학교산학협력단(NADO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과 함께 ‘2023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과 노인이 겪는 신체적·환경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보조기기 개발 및 보급 환경을 개선하고 나아가 보조기기에 대한 국내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 부문은 창업동아리와 일반(3D 프린팅 특화)으로 구분된다. 창업동아리 부문은 전국 대학교 창업동아리 소속(팀 또는 개인)만 참가할 수 있으며 일반 부문의 경우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올해 새로이 신설된 창업동아리 부문의 경우 현재 개발되지 않은 신규 보조기기나 기존 보조기기를 보완·개선한 제품과 기계, 전기‧전자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기술이 접목된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를 시제품으로 제출해야 한다.
센터는 수상작의 상용화를 추진하기 위해 창업동아리 부문 대상 수상팀에게는 특허출원, 실용신안, 디자인등록 등 권리인증 컨설팅 및 출원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일반 부문(3D 프린팅 특화)의 경우 3D 프린터를 활용해 제작하며 실제 사용이 가능한 보조기기 완제품이나 3D프린터로 출력된 보조기기에 전기‧전자 등의 타 소재를 접목한 보조기기의 출력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의 접수는 오는 11월 5일까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신청서 및 출품작을 출품하면 된다.
수상작 심사 및 시상 관련 자세한 사항은 3D 보조기기 공공 플랫폼(www.at3d.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관련 문의는 센터(031-295-7363)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