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아동 위한 점자라벨도서’ 소장 희망기관 모집

2022-11-25     이슬기 기자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오는 12월 7일까지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라벨도서’ 소장 희망기관을 모집한다. ⓒ국립장애인도서관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오는 12월 7일까지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라벨도서’ 소장 희망기관을 모집한다.

점자라벨도서는 동화책에 점자투명라벨을 붙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독서를 할 수 있는 책을 말한다.

이번에 보급하는 점자라벨도서는 공공도서관 인기도서 중 20종을 선정한 것으로, 선정된 출판사가 점자 변환과 라벨 부착에 직접 참여해 시각장애아동의 점자문해력을 키우는데 기여한 것이다.

점자라벨도서는 1개 기관당 20종을 보급할 예정이며 점자라벨도서를 원하는 기관(공공도서관, 복지관, 학교 등)은 신청 기간 내 웹폼(https://naver.me/F8nG8dVY)에 점자라벨도서 활용 계획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12월 9일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450개 기관의 선정 결과를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s://nld.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