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기사목록으로 갑니다. 전국넷 > 인천·경기
‘2022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 조직위원회’ 발대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7-26 10:52:29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가 지난 22일 ‘2022년 제3회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가 지난 22일 ‘2022년 제3회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가 지난 22일 ‘2022년 제3회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조옥화 조직위원장,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최완규 소장을 비롯한 조직위원회 가입단체 담당자, 개인 조직위원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조직위원회는 인천시 내 각 분야의 높은 관심으로 사회복지단체, 장애인단체, 시민단체, 정치단체, 지역주민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들은 영화제를 함께 꾸려 나가며 인천시 장애인 인권 신장 및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인천지역 문화예술행사를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발대식을 주관한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함께 만들어 나가는 영화제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앞으로도 조직위원회 가입단체에 적극적으로 진행 경과를 공유하고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영화제는 ‘장애인의 삶과 노동’을 주제로 오는 10월 7일~8일 양일간 미추홀구 영화공간 주안에서 개최된다.

장애인의 삶을 조명하는 10여 편의 상영작과 더불어 감독과의 대화, 인권강연회, 특별사진전 ‘일하는 일원’, 취업·고용설명회,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영화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이 필요하며 사전예약은 9월부터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 공식 홈페이지(http://idff.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자에게는 특별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문의 : 032-428-603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뒤로화면을 상위로 이동 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 기사목록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