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기사목록으로 갑니다. 전국넷 > 인천·경기
인천인권단체네트워크, 인천시장 후보에 10대 인권정책 제안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5-25 08:58:40
인천인권단체네트워크는 오는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인천시장 후보들에게 인권 도시 인천을 위한 10대 인권정책을 제안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천인권단체네트워크는 지난해 3월 출범했으며, 인권기반 민·관 거버넌스 네트워크로 인천지역의 다양한 인권 관련 단체 및 기관 28곳이 연대하고 있다.

인천시장 후보들에게 제안한 정책은 인권 도시 인천을 주제로 ▲인천광역시 인권센터 설립 ▲유니버설 도시계획 수립 ▲인천민주화운동 기념관 건립 ▲돌봄노동자 인권보장 ▲학대피해 장애아동 쉼터 설치 ▲여성폭력 피해 방지지침 제정 모니터링 ▲이주민 공공의료통역체계 구축 이주아동 보육료 지원 ▲고려인 주민통합지원센터 설치 ▲현장실습생 노동인권 보장대책 마련 등이다.

인천인권단체네트워크는 “이번에 제안한 정책은 인천시민들의 인권향상을 위한 기본적 정책들이고 장애, 여성, 이주민 등 사회적 소수자들의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정책”이라며, “앞으로 시장 후보들의 인권정책 답변을 기반으로 선거 이후에도 인천시의 인권정책 수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뒤로화면을 상위로 이동 이 기사내용을 인쇄합니다. 기사목록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