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대전·충청
특수학급 83곳 신·증설, 원스톱 특수교육 강화
충남교육청, ‘2010년 특수교육 운영계획’ 발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0-02-10 12:55:44
충남도내에 특수학급 83학급이 신·증설되고,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영아교실이 운영된다.

충남교육청은 교육현장의 장애로 인한 교육을 받는 데 불편 없는 교육에 중점을 둔 ‘2010년 특수교육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2010년 특수교육 운영계획은 장애 영아기부터 성인기까지 생애 주기별 원스톱 특수교육지원을 위한 장애아의 조기 진단평가, 학교 배치, 치료지원 등 장애 맞춤형 관련 서비스 지원과 산업체 현장 중심 직업진로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운영계획을 살펴보면 의무교육대상이 유치원과 고등학교까지 확대됨에 따라 특수학교와 일반학교에 총 83학급의 특수학급이 신·증설되고,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영아교실도 운영된다.

지난해 유치원, 초등학교 1, 2학년에 한해 지원하던 치료지원도 초등학교 4학년까지 확대 지원된다. 또한 일반학교에 통합된 장애학생의 교육적 통합을 위해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 교육과정 공모제가 처음으로 실시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방과 후 학교 및 계절학교, 교육-돌봄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지원도 확대된다.

이 밖에도 장애학생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지역사회 밀착형 현장실습과 장애인 고용 기관 및 관련 기관과의 협력체제도 강화된다.
한편 유장식 충남교육청 초등교육정책과장은 “장애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장애로 인해 교육을 받는데 한 치의 불편함도 없도록 최적의 특수교육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지난 5일 연기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지역교육청 및 특수학교 담당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특수교육 운영계획의 추진을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충남장애인신문 정연선 기자 / 에이블뉴스 제휴사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충남장애인신문 (news3308@hanmail.net)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