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인천·경기
누림센터,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진행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10-22 09:31:57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가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를 위한 리더십 교육을 오는 11월 5일부터 12월 14일까지 총 9일 동안, 대면·비대면 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은 누림센터의 교육수요조사를 통해 장애인복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새롭게 기획한 교육 과정이며,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통한 효과적인 역할 수행을 위해 각 과정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도내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들이 ‘슬기로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직 내에서의 역할과 필요 역량을 점검하고, 팀원들과의 소통방법, 워크스마트 등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정보들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ESG, 메타버스 등 사회변화 및 이슈에 대해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가들과 만날 수 있는 과정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장애인복지 종사자로서 소진된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인문학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조직 운영에 있어 핵심 인력인 중간관리자가 리더십과 사회변화 대응 등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요구되는 필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급변하는 사회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교육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경기복지평생교육원(edu.ggwf.or.kr)을 통해 가능하며, 상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홈페이지(ggnurim.or.kr) 또는 교육운영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