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중증장애인 채용 ‘아이갓에브리씽’ 우리장복에 개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11-27 14:10:46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 (I got everything)’이 27일 서울시 은평구 우리장애인복지관에 문을 열었다.ⓒ한국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 (I got everything)’이 27일 서울시 은평구 우리장애인복지관에 문을 열었다.ⓒ한국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이 27일 서울시 은평구 우리장애인복지관에 문을 열었다.

개소식은 오전 10시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 김미경 은평구청장, 이영훈 굿피플우리복지재단 이사장과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은평구에서는 처음으로 문을 여는 ‘아이갓에브리씽’은 약 15.5평 규모의 카페로 중증장애인 바리스타 2명을 채용한다.

개발원은 카페 개소를 위해 카페 기자재와 인테리어 등 설치비를 지원했다. 공간은 은평구 부지에 굿피플우리복지재단이 기부채납해 개관하는 우리장애인복지관 1층에 마련됐으며, 은평구립직업재활센터가 운영을 맡는다.

카페 운영 시간은 주말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최경숙 개발원장은 “이번 카페는 특히 은평구에서는 첫 번째로 개소하는 사례로 은평구 주민들에게 중증장애인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커피를 나눌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며, “향후에도 이벤트 마케팅 등 대국민 홍보를 통해 카페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