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나사렛대, 42명 특수교사 임용고시 합격 '쾌거'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5-02-10 10:34:00
나사렛대학교가 특수교사 양성의 산실임을 입증했다.

나사렛대학교(총장 신민규)는 교육부가 시행한 2015 특수교사 임용고시에서 유치원 16명, 초등학교 14명, 중등학교 12명 등 총 42명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했다고 10일 밝혔다.

특수교사 임용고시는 교육부와 전국 시도 교육청 공동 주관으로 시행하는 국가고시로 2차례의 시험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난 2003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나사렛대 특수교육학부는 2013년도 28명, 2014년도 32명 등 매년 30여명 안팎의 합격자를 배출해오고 있다.

이렇게 나사렛대 특수교육학부가 임용시험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는 것은 교수들의 세심한 개별지도, 임용캠프 실시, 임용고사실 운영 등 대학의 다양한 지원과 학생들의 열정이 한데 모인 스터디그룹 결성 등이 있었기 때문이다.

채희태 교원양성지원센터장은 "수도권대학들을 제치고 임용고시에서 탁월한 성적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목표의식이 이뤄낸 결과“라며 ”교육현장에서 따뜻한 교육을 실시해 장애학생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합격자들은 임용후보자 등록과 연수를 마치고 오는 3월 1일부터 강단에 서게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최석범 기자 (csb211@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