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한일전기, 장애인표준사업장 ‘한일드림’ 설립
2일 원주시 공장서 발대식…장애인 15명 채용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4-09-02 16:13:24
한일드림㈜ 발대식에 참석한 장애인 근로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일드림㈜ 발대식에 참석한 장애인 근로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일전기(주)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강원도 원주시에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인 한일드림(주)를 설립했다.

2일 한일드림(주)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한일전기(주) 김종섭 대표, 원창묵 원주시장, 박승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김희영 원주고용노동지청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한일드림의 발전을 기원했다.

한일전기㈜는 1964년 창립한 생활가전 전문기업으로, 창립 50주년을 맞아 장애인 고용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한일드림(주)를 설립했다. 한일드림(주)의 장애인 근로자 15명은 소형가전제품 조립 및 부품가공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일드림㈜ 김종섭 대표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장애인고용을 위한 기업을 설립하게 되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무를 개발해 장애인고용을 늘려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한일전기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계기로 강원 지역 장애인고용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