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LG유플러스, 장애인 표준사업장 ‘위드유’ 설립
총 75명 중 24명 장애인…“양질의 일자리 제공할 것”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3-07-04 13:50:28
㈜LG유플러스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오픈식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컷팅식을 갖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LG유플러스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오픈식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컷팅식을 갖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LG유플러스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서울 금천구에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인 ㈜위드유를 설립했다.

4일 열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오픈식에는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 이성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한양희 ㈜위드유 대표이사 등 20여명이 참석, ㈜위드유의 발전을 기원했다.

㈜위드유는 이동통신 가입서류 검수, 온라인 마케팅 활동 모니터링, 착하불량 단말기 검수 등 LG유플러스 사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총 75명의 근로자 중 24명의 장애인(중증장애인 14명)을 고용했다.

앞으로도 추가적인 직무를 발굴해 장애인, 특히 중증장애인 고용에 적극 나설 예정이며. ㈜위드유는 고객 사은품 배송업무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성규 이사장은 “LG유플러스와 같은 국내 굴지의 통신업체가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하게 된 것은 장애인 고용창출 모델로 자리잡게 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드유 한양희 대표는 “위드유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없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을 의미한다며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장애인들이 사회의 어엿한 구성원으로 자립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LG그룹 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LG디스플레이㈜(㈜나눔누리), LG이노텍㈜(이노위드㈜), ㈜LG CNS(㈜코리아일레콤), LG전자㈜(㈜하누리), ㈜LG화학(㈜행복누리), LG유플러스㈜(㈜위드유) 등 6개 기업이 설립되어 운영 중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