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권/사회 > 사회
서울시·SSCL ‘장애인 재활치료 지원 프로젝트’ 추진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3-03 11:26:35
2020년 진행된 발달재활 프로그램 ‘플레이브릭’ 모습.ⓒ서울시
▲2020년 진행된 발달재활 프로그램 ‘플레이브릭’ 모습.ⓒ서울시
서울시가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 ‘꿈의 엔진을 달다’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 협약 체결은 오는 4일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SSCL은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 후원금 1억5000만원을 전달한다. 서울시는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협력해 장애인 재활치료 사업을 진행한다.

2016년부터 6년 째 이어져 오고 있는 이 사업을 통해 SSCL은 2020년까지 총 7억 6500만 원을 지원했다.

이 후원금으로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는 장애인 재활치료실 공간개선 프로그램과 발달재활치료 프로그램을 추진, 지금까지 총 165개소 1476명의 장애인을 지원했다.

특히, 발달재활치료 프로그램은 장애유형을 고려한 음악 치료, 심리 재활, 다감각 자극 등 다양한 운영 방법을 통한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장애인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서울시 강동구 소재의 장애인거주시설인 우성원에서는 평형감각의 저하로 일상적인 보행이나 활동이 어려웠던 장애인들 대상으로 신체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담당자인 이래호 작업치료사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7명의 대상자 모두 보행 능력, 균형감각이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으며, 도움 없이 혼자 걷거나 균형을 잡는 모습을 보이며 스스로 해냈다는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며 지원해준 SSCL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더불어 올해는 상기 사업에 참가했던 사회복지 종사자들과 기관의 의견을 반영, 조립식 블록활동을 통한 전문적인 소근육 발달사업 진행을 위해 블록교육 전문업체인 레고에듀케이션과 협업해 교사 가이드 북 제작 및 배포를 준비하고 있다.

2021년에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서 복지관 및 복지시설 대상으로 사업공모를 진행한다. 대상기관에 공문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서류 구비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문의전화 02-926-3308) 신청한 기관 중에서 사업 및 금액의 적정성을 고려해 선정할 예정이다.

김선순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단순한 취약계층 지원이라는 의미를 넘어 민과 관의 협력을 통해 우리 사회에 상생이라는 가치를 되새겨준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큰 지원을 결심해준 SSCL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