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정보세상 > 정보뉴스
사회약자 무료 해외여행 공모 프로젝트 진행
여행박사, '트래블스토리 두드림'…경비 전액 지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2-02-10 17:26:07
'트래블스토리 두드림'은 복지기관 공모 프로젝트로 사회약자들에게 해외여행의 기회를 준다. ⓒ에이블뉴스
▲'트래블스토리 두드림'은 복지기관 공모 프로젝트로 사회약자들에게 해외여행의 기회를 준다. ⓒ에이블뉴스
장애인 초청 무료 해외여행 '장애인에게 여행의 자유를'을 벌여 왔던 온라인여행사 여행박사에서 여행사 사회약자 무료 해외여행 공모 프로젝트 '트래블스토리 두드림, 여행의 날개'를 실시한다.

여행박사 신창연 사장은 "몸이 불편한 분들을 초청해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복지기관에서 일하는 분들을 선발하여 함께 간 경우가 많았다"면서 "여행을 안내하는 데는 우리가 베테랑이지만 복지 서비스로 편안한 여행을 만드는 데는 그분들이 최고였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트래블 스토리 두드림, 여행의 날개'는 복지기관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사회약자 해외여행 공모 프로젝트로, 선정된 복지기관은 5월 중 2박 3일 일정으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여행지 일본 큐슈 지역으로 떠나게 된다.

신청대상은 아동, 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족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복지기관이며, 신청인원 30명 가운데 사회약자와 복지기관 직원의 비율을 적절히 맞춰야 한다.

여행박사는 여행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동행하며, 복지기관은 여행의 의미를 더할 수 있는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해 여유시간에 진행해야 한다.

여행박사 홈페이지(www.tourbaksa.com)
에서 공모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pr@tourbaksa.co.kr) 접수하면 되는데 공모신청 접수는 3월 2부터 17일까지, 발표는 4월 2일 여행박사 홈페이지에서 할 예정이다.

여행박사 사회공헌 사업은 매달 직원들이 내는 급여 1% 적립금과 회사에서 똑같은 금액을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로 이뤄진다.

*예다나 기자는 ‘장애 경력 21년’을 자랑하는 에이블뉴스 객원기자입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예다나 기자 (hj2kim@hanmail.net)

배너: 에이블서포터즈